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

제주 서쪽 가볼만한 곳 [ 한담 해안 산책로 ]

by yosunnylee 2020. 1. 29.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리에서 곽지리까지 해안을 따라 나 있는 유명한 산책로입니다.
제주도 북서부 끝 애월리 마을에서 곽지리의 곽지해수욕장까지 해안을 따라 조성되어 있습니다.

총길이 1.2km의 산책로가 구불구불하게 이어진 아름다운 해안선을 따라 바다와 최대한 가깝게 조성되어 있습니다.
드넓은 푸른 바다를 감상하며 여유롭게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버스투어 상품으로 투어 첫 코스였어요 
주차장에 내리니까 동상이 딱 하니 보입니다.
날씨도 좋아서 파란 하늘도 너무 기분 좋은 도착이었어요 
제가 방문한 시기는 19년 9월경 날씨입니다.
(태풍 오기 전 맑은 날이었어요) 

 

 

주의 알림

아무래도 바다 바로 옆에 있으니까 어린아이들과 이동하실 땐 
넘어지지 않도록 뛰지 않도록 해주세요 
( 그렇다고 막 절벽 같은 건 아니지만 자칫 발 헛디디면 다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공공장소에서의 공공 에티켓 특히 반려동물들과의 예의는 꼭 지켜주세요 

태풍을 2일간 제주에서 경험해보니 기상 악화 시에는 절대 안전을 위해 
아쉽지만 입장은 자제해주셔요 ~ 

 

애월 카페거리 가는 길 이랍니다
먼저 카페거리로 향해 갔습니다. 
기사님께서 간단히 커피 한잔 하라고 했는데
워낙 바다 뷰가 너무 멋있어서 
커피 마시기보다 산책을 더 많이 했습니다. 

 

이렇게 산책로 옆 탁 트인 바다 광경은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가는 길에 만난 작은 게

너 이름이 뭐니? ㅎㅎ 
엄마랑 신기해서 너 뭐니 했어요 

 

 

 

저 끝에 보이는 조그만 건물들이 애월 카페거리입니다.
언제 가나 했는데 푸른 바다를 보며 금방 갔어요 

 

한담산책로카페거리가는길

 

카페거리 인근 거리입니다.

 

 

애월카페거리

봄날 카페 바바 카페  카페거리 카페 뷰 에요 

 

봄날 카페 옆에 이렇게 오징어 건조도 해놓았더라고요 

 

애월상점 애월식탁

로봇이랑 카페 뷰가 인상 깊었던 
애월 식탁 / 애월 상점 
상점에는 뭐가 있을까 궁금해서 가볼까 하다 못 들어갔어요 

 

카페바라보고 맑은 바다 바다 
바닷소리 ASMR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투썸플레이스 제주애월한담점 

전 투썸을 좋아합니다.

이곳에 투썸플레이스도 이렇게 크게 있습니다.

아쉽지만 외관만 구경하고 다시 되돌아 갑니다. 

 

카페거리 투어하고 다시 집결장소였던 곽지 해수욕장 방면으로 되돌아 가는 길입니다.

 

한담해안산책로

사진으로 표현하기에는 역동적인 파도를 담기가 어렵죠? 

그래서 바다와 함께하는 산책길을 담아봤어요 
영상의 주인공은 저희 엄마랍니다. 

 

곽지 과물 해변 산책로 방향으로 계속 걸어갔습니다.

버스 투어였기 때문에 집결지 방향이었어요 

 

 


집결 장소가 곽지 해녀의 집 인근이라 이정표 보고 계속 걸어갔답니다. 

 

 

마무리는 제18번 자세로 마무리해봅니다. 


제주 여행 계획 중이시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날씨만 좋으면 경치가 너무나 좋아요  


탁 트인 바다와 맑은 바다 맑은 하늘 모든 것이 맑았다 


P.S 태풍 오기 전날은 너무나 맑음 태풍 오기 하루 전날입니다.

 

 

 

 

 

 

 

 

 

 

 

 

 

댓글